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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회사가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든 까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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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HELLO 작성일25-06-29 01:24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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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그룹이 비아몰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른바 P.E.T 전략을 통해 다양한 펫상품 카테고리를 신사업으로 영위하고, 보람상조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시장 진출 전략 방향성을 담은 키워드로 P(Premium, 고급 펫 상품)·E(Experience, 반려인의 경험 반영)·T(Technology, 바이오 기술 융합)를 제시했다.
보람그룹 “성장동력 확보”
보람그룹이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 진출
보람그룹




보람상조 명성에 걸맞은 상품 및 서비스의 고급화
반려인의 경험을 반영한 프로슈머 상품 개발
바이오 원천기술을 활용한 펫 관련 상품 개발을 전략으로 삼고 1500만 반려인에게 다가가겠다는 방침

반려동물 시장에는 이미 식품이나 숙박, 여행, 가전·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반려동물 전용 상품 및 서비스 비아몰 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이 때문에 상조 기업 차원에서도 사업 확장성은 무궁무진하다. 사람의 생애주기와 동일한 사업 카테고리 적용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이점으로 그룹은 보고 있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2조 원에서 2021년 4조 원으로 급증했다. 오는 2027년에는 약 6조 5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이에 보람그룹은 수년 전부터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해 다각적인 검토를 해왔고, 현재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상품 이용 고객들에게도 보람상조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보람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상조업계를 선도해 온 비아몰 보람상조가 미래 신성장동력으로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반려동물 시장에도 진출해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반려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만족도 높은 상품 및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480만 원짜리 ‘반려동물 상조상품’
보람상조, ‘스카이펫’출시
보람상조가 최대 480만 원을 납입하는 반려동물 전용 장례상품 '스카이펫'을 내놨다.보람그룹은 “신사업 출사표 이후 첫선을 보이는 반려동물 관련 1호 상품”이라며 “계열사 간 협업 또는 타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순차적으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스카이펫은 총 4종(스카이펫 180·280·380·480)으로 출시됐다. 상품별로 구성에 차이가 있으며, 최대 120회까지 매월 분납이 가능하다. 예컨대 최상급 상품인 스카이펫 480을 비아몰 이용하면 120회(월 4만 원), 60회(월 8만 원) 회에 걸쳐 납부할 수 있다.펫 전용 관이나 유골함, 최고급 수의, 액자 등이 제공된다. 단독 추모실 이용과 헌화꽃, 장례증명서도 포함된다. 전문 장례지도사가 직접 염습해 장례를 치러주며 전용 차량도 지원된다.특히 스카이펫은 그룹의 자체 특허 기술로 제작되는 생체보석 ‘비아젬’을 이용할 수 있다(단, 180 상품 제외). 비아젬은 반려동물의 털이나 발톱, 유골 등의 생체원료를 혼합해 세상에서 유일한 보석으로 제작되며, 반려동물을 항상 기억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에 따라 오마주(위패)나 주얼리 형태로 제공된다.이 상품은 장례뿐만 아니라 크루즈, 여행, 어학연수, 수연, 웨딩 비아몰 등의 상품으로 전환해 이용할 수 있다. 하나, 우리, 롯데 등 제휴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교통(KTX), 숙박, 건강검진, 가전제품 등의 할인을 제공하는 보람상조 회원 전용 온라인쇼핑몰 ‘보람몰’도 이용할 수 있다.보람상조 관계자는 “일상을 함께 하는 반려동물과의 만남과 이별은 가족과의 그것과 매우 닮아있다”며 “반려동물 전용 상품과 서비스들이 지속 출시되면서 관련 시장의 급성장과 동시에 질적인 성장까지 도모할 수 있는 경제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보람그룹은 보람상조의 이번 장례상품 외에도 반려동물 먹거리와 건강관리를 위한 ‘펫푸드’, 반려동물을 기억할 수 있는 ‘펫보석’등 펫코노미 생태계에 진입할 수 비아몰 있는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펫푸드의 경우 그룹 내 바이오 계열사인 보람바이오를 통해 펫푸드 시장에 진출해 1500만 반려인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보람그룹, 반려동물 생체보석 ‘펫츠비아’출시
보람그룹이 반려동물 생체보석 브랜드 펫츠비아(PETSVIEA)를 출시했다.
펫츠비아


펫츠비아는 보람그룹의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에서 내놓은 반려동물 생체보석 전용 브랜드다. 기존 사람의 생체보석 비아젬을 출시했던 비아생명공학은 최근 경기도 화성에 별도의 생산라인을 구축해 반려동물 생체보석인 펫츠비아를 주문 생산하고 있다.보람그룹에 따르면, 펫츠비아는 모양과 색, 보석의 강도 등 광물학적 특성이 천연보석과 똑같은 인공보석으로 동물의 털이나 분골, 발톱 등의 원료에서 생체원소를 추출해 보석과 합성해 만든다. 특히 균열, 기포 비아몰 등의 내포물이 있는 천연보석보다도 투명도와 선명도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과 모양, 크기, 패키징 등 다양한 작업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보석은 물론 반지와 목걸이, 팔찌 등의 주얼리류, 오마주(기념패) 등을 정교하게 세공한다.펫츠비아는 각 보석마다 고유의 일련번호를 부여해 의뢰한 순간부터 공정 과정을 거쳐 고객의 손에 제품이 전달하기까지 관리를 철저히 한다. 생성된 펫츠비아 젬스톤은 각 동물이 갖고 있던 생체 원소의 함유량을 수치화하기 때문에 인증서와 같이 저마다 다른 고유의 분석표를 받아볼 수 있다.비아생명공학은 2007년부터 생체보석에 대한 설비 투자를 포함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왔다. 10여 년의 비아몰 연구 끝에 탄생한 생체보석 ‘비아젬’은 현재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1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지난해에는 보석·주얼리 업계에서는 최초로 세계 3대 발명전으로 꼽히는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비아젬’에서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펫츠비아’까지 확장했다.비아생명공학 관계자는 “펫츠비아는 반려동물 유골은 물론 털이나 발톱 등으로도 제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후 추모뿐 아니라 탄생이나 만남 등을 기념할 때도 활용할 수 있다”며 “펫츠비아 제조를 위한 별도 연구개발(R&D) 센터 건립 등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할 비아몰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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